본문 바로가기
텃밭꽃밭LivingFlower

2022년 11월 4일 목포 텃밭 양파 모종과 끝물 토마토

by 권또또 2022. 11. 4.
728x90
반응형

 

2022년 11월 4일 목포 텃밭

오늘은 양파 모종을 심었어요.

그리고 끝물 토마토를 따서 먹었죠.

 

 

양파 모종은 신안군 지도에 있는 형님 댁에서 한 단을 가져왔어요.

어찌나 실하고 좋은 몰라요.

양파 모종을 심고자 고추를 뽑아냈고 가지도 뽑아냈죠.

그것을 쇠스랑으로 파고 퇴비 두 포대를 뿌리고 벌레 약도 뿌려줬죠.

이후 구멍 뚫린 검정 비늘을 밭에 씌웠어요.

 

 

양파 모종을 만든 목포 텃밭의 평수는 대략 5평 남짓되는 것 같아요.

홀로 가꾸고 돌보기에 크지도 작지도 않는 평수죠.

비늘을 다 씌우고 그 위에 흙을 얇게 뿌려준 다음에 하나 하나 모종을 심었어요.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을 줄 알았는데 2-3시간 금방 흘러갔어요.

 

 

양파 모종을 다 심은 후에는 그 위에 조로로 물을 뿌려줬어요.

사실 양파 모종도 물을 머금은지 꽤 오래 된 듯 해서 바로 물을 공급해준 것이죠.

아마도 물은 양파가 제 힘으로 살아날때까지 아침 저녁으로 뿌려줘야 할 것 같아요.

이 녀석들은 올 겨울의 매서운 추위를 이겨내고 내년 봄까지 잘 자라주겠죠.

그때가 되면 체력 증진은 물론 혈압과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줄 양파를 제 때에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렇게 양파 모종을 심은 후에 잠깐 짬을 내서 끝물 토마토를 따 먹었어요.

토마토는 크든 작든 남성에게 아주 좋다고 하죠.

더욱이 전립선 예방과 치료에 토마토가 제일 좋다고 하죠.

그때문인지 흙에 떨어진 토마토도 마구마구 주워서 먹었어요.

아직은 영양분을 머금고 있었는지 녀석들 맛이 아주 좋았어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