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텃밭꽃밭LivingFlower

2022년 8월 10일 목포 텃밭-여주 따기

by 권또또 2022. 8. 10.
728x90
반응형

닭장 안의 계란 세 개를 올려 놓고 찍은 사진

 

2022년 8월 10일. 목포 텃밭에서 여주를 땄다.

10개 정도는 딴 것 같다.

사실 여주를 언제 따야 할지는 지난 번에 가늠한 적이 있다.

3주 전에 땄을 때도 파란 색이었지만 알이 차 있었기 때문이다.

 

여주 길이

 

그런데 오늘 딴 것들 중에는 속이 빨갛게 익은 것도 있었다.

더욱이 여주 표면의 색깔이 놀놀한 것도 있어서 따려고 했다.

그런데 녀석을 손으로 잡으려고 했더니 그대로 녹아버리는 듯 했다.

결국 녀석은 완전히 물컹해서 바닦에 떨어지고 말았다.

그런데 속을 들여보니 텅 비어 있었고 씨만 몇 개 보였다.

여주는 그만큼 파란 색을 띨 때 따야 한다는 것을 다시금 실감했다.

 

겉이 노란 여주를 따다가 이렇게 땅바닦에 떨어지고 말았다. 속이 텅 비어 있었다.

그렇게 딴 여주를 물에 씻어서 칼로 잘게 썰었다.

어떤 녀석들은 속이 하얗고 씨앗도 하얗게 생겼다.

하지만 다른 녀석 중 하나는 그 속이 빨깧게 익어가고 있었다.

보기에는 빨간 색깔이 예쁘고 돋보였지만 그 내실은 속이 하얗게 생긴 게 좋다.

약효는 노랗거나 빨간 것 보다 하얀 게 훨씬 좋기 때문이다.

 

 

녀석들을 신문에 하나 둘 썰어서 말릴 생각이다.

신문에 널고 보니 그 양이 꽤나 되었다.

지난 번에는 4개를 따서 썰어 말렸는데, 이번에는 신문지 2 장으로도 모자랄 것 같았다.

다행이 촘촘히 자리해서 널었더니 가득 찼다.

이 녀석들도 1주일간 말리면 바싹 마를지 모르겠다.

아무쪼록 여주는 먹는 당뇨약이라고 하니, 기대가 된다.

 

 

 

 

728x90
반응형
LIST